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안내

율현초등학교

메뉴보기

교과특성화반

글읽기

제목
[일반] 5. 17.(금) 일곱번째 수업
이름
이성호
작성일
2019-07-24


 

교과특성화반 일곱번째 수업으로는 만복이네 떡집과 자신이 읽은 동화를 이야기해보고, 동화의 특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활동 1은 학생들이 읽은 다양한 동화를 짧게 줄거리로 나타내어보고 그 책의 제목을 맞춰보는 골든벨 퀴즈 활동으로,

학습 신호등 판과 골든벨 판을 활용해서 즐겁게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헨젤과 그레텔, 만복이네 떡집, 신데렐라, 다양한 동화의 줄거리가 나와서 동화의 특징을 퀴즈를 맞추면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습니다.


 

골든벨의 승자는 누구였을까요??


활동 2는 만복이네 떡집의 줄거리를 살펴보고, 간단한 영상을 함께 보고 동화의 특징을 정리해봤습니다.

교훈이 있다. 어린이들이 읽기 쉬운 이야기이다. 착한 사람(정의)이 승리한다. 가짜(허구) 요소가 있다. 등등

다양한 동화의 특징이 정리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친구들이 읽은 이야기 중 재밌었던 이야기(동화, 소설)는 각자 읽어보기로 하고

수업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5. 25(토) 여덟번째 수업
/ 이성호
5. 25.(토) 교과특성화반에서는 위인의 삶을 찾아 떠나는 인문학 여행으로, 서울 소재의 세종대왕 기념관으로 현장학습을 떠났습니다.인문학 여행 전 교과특성화반 수업에서한글 제작에 관한 찬/반 토론 활동 해서 그런지 학생들이 열정적으로 수업에 참여하였습니다.좋은 시기에 가게 되어서 전통혼례를 하는 장면도 볼 수..
이전글
5. 3, 10.(금) 다섯, 여섯번째 수업
/ 이성호
4월 마지막 주 토요일 첫번째 인문학여행을즐겁게 다녀온 교과특성화반에서는 5월 첫번째, 두번째 수업으로 세종대왕과 한글을 주제로진행하였습니다. 먼저 현충사인문학여행을 다녀온 소감을 정리해보고 6하원칙에 맞게 활동보고서를 썼습니다. 학생들이 한달새 부쩍 글솜씨가 좋아져서 모두알찬 내용으로 보고서를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