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안내

율현초등학교

메뉴보기

교과특성화반

글읽기

제목
[일반] 4. 27.(토) 네번째 수업
이름
이성호
작성일
2019-04-29


 

 4. 27.(토)에는 교과특성화반에서 아산 현충사로 인문학 여행을 떠났습니다.

미세먼지 '맑음' , 완연한 봄날씨로 신이 난 교과특성화반 친구들과 지난주에 배운 '이순신 장군님'의 주제를 연장해서

아산 현충사로 위인의 삶을 직접 체험하러 가봤습니다. 교과특성화반 학생들이 오는걸 아는지 겹벚꽃도 환하게 피고 충무공 탄생일

기념 축제도하고 있어서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전시관을 학생들과 돌아보며 거북선의 모습, 난중일기, 화포 모형 등 역사적 조형물들을 직접 눈으로 관찰하였고

학생들은 신기했는지 사진도 여러장 찍고 관련 자료도 열심히 읽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아산 현충사 전시관 1,2 외에 4D영상관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노량해전 이순신 장군의 마지막 모습을 담은 영상이 상영되어 

학생들과 함께 4D 영상을 관람하며 인문학 여행을 즐겁게 마무리 하였습니다.

옥포해전부터 노량해전까지 치열했던 역사적 순간을 담고 이순신 장군님의 넋을 기린 현충사에서 학생들 스스로 퀴즈도 공유하고

역사적 상황과 자료도 함께 찾아보며 행복한 추억을 함께 담았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5. 3, 10.(금) 다섯, 여섯번째 수업
/ 이성호
4월 마지막 주 토요일 첫번째 인문학여행을즐겁게 다녀온 교과특성화반에서는 5월 첫번째, 두번째 수업으로 세종대왕과 한글을 주제로진행하였습니다. 먼저 현충사인문학여행을 다녀온 소감을 정리해보고 6하원칙에 맞게 활동보고서를 썼습니다. 학생들이 한달새 부쩍 글솜씨가 좋아져서 모두알찬 내용으로 보고서를 마무리..
이전글
4. 19.(금) 세번째 수업
/ 이성호
교과 특성화반에서 3주차 수업은'위인 이순신 장군의 삶을 통해 갈등의 종류를 알기' 주제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학생들과 난중일기의 책과 명량의 클립 영상을 통해 그 상황을 이해하는 활동으로 학생들의 역사적 상상력을 기르고,여러 인물들이 겪는 외적 갈등과 내적 갈등에 대해서 공부해보았습니다.마지막 활동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