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안내

율현초등학교

메뉴보기

교과특성화반

글읽기

제목
[일반] 4. 19.(금) 세번째 수업
이름
이성호
작성일
2019-04-29


교과 특성화반에서 3주차 수업은  '위인 이순신 장군의 삶을 통해 갈등의 종류를 알기' 주제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학생들과 난중일기의 책과 명량의 클립 영상을 통해 그 상황을 이해하는 활동으로 학생들의 역사적 상상력을 기르고,

여러 인물들이 겪는 외적 갈등과 내적 갈등에 대해서 공부해보았습니다.


마지막 활동으로 '역사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학생들이 이순신 장군과 배설 장군, 선조, 일본 수군 대장 등 다양한 인물에 대해서

몰입할 수 있도록 인물을 정한 후 학생들이 여러 질문을 해봤는데요

"이순신 장군님 명량해전을 앞두고 선조대왕이 육군에 합류하라고 하셨을 때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일본 장군님, 이순신 장군을 직접 보았을 때 어떤 인상이었나요?"

"배설 장군님, 명량 해전 전에 왜 도망을 가게 되었나요?" 학생들이 창의적인 질문도 많이하고 역사적 인물들의 역사적 판단력도 배우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4. 27.(토) 네번째 수업
/ 이성호
4. 27.(토)에는 교과특성화반에서 아산 현충사로 인문학 여행을 떠났습니다.미세먼지 '맑음' , 완연한 봄날씨로 신이 난 교과특성화반 친구들과 지난주에 배운 '이순신 장군님'의 주제를 연장해서 아산 현충사로 위인의 삶을 직접 체험하러 가봤습니다.교과특성화반 학생들이 오는걸 아는지 겹벚꽃도 환하게피고 충무공 탄생..
이전글
4. 12.(금) 두번째 수업
/ 이성호
교과특성화반에서 두번째 수업을 가졌습니다.우리는 스마트폰으로 1분이면 원하는 정보를 인터넷 검색과 어플 등으로 알아내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이렇게 많은정보 속에서 정확하게 필요한 부분과 중요한 부분을 요약하여 이해하는 능력이 앞으로 미래사회에서 꼭 필요한 능력이아닐까 생각합니다^^오늘은 거미 아난시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