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안내

율현초등학교

메뉴보기

교과특성화반

글읽기

제목
[일반] 4. 12.(금) 두번째 수업
이름
이성호
작성일
2019-04-12



교과특성화반에서 두번째 수업을 가졌습니다.

우리는 스마트폰으로 1분이면 원하는 정보를 인터넷 검색과 어플 등으로 알아내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정보 속에서 정확하게 필요한 부분과 중요한 부분을 요약하여 이해하는 능력이 앞으로 미래사회에서 꼭 필요한 능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거미 아난시와 같은 전래동화를 읽고 모둠별로 짧은 글로 요약하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발단, 전개, 절정, 결말의 순으로 교과특성화반 친구들이 너무 수준 높게 이야기글을 잘 간추려서 놀랐습니다. 

이어서 모둠별로 1분 30초 내로 전래동화를 요약한 글을 바탕으로 전래동화를 간추려 발표하기 미션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간추리는 활동을 하며

'거미아난시, 심청전, 헨젤과 그레텔, 콩쥐팥쥐, 노래주머니' 등 우리가 많이 접하는 전래동화의 특징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4. 19.(금) 세번째 수업
/ 이성호
교과 특성화반에서 3주차 수업은'위인 이순신 장군의 삶을 통해 갈등의 종류를 알기' 주제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학생들과 난중일기의 책과 명량의 클립 영상을 통해 그 상황을 이해하는 활동으로 학생들의 역사적 상상력을 기르고,여러 인물들이 겪는 외적 갈등과 내적 갈등에 대해서 공부해보았습니다.마지막 활동으로..
이전글
4. 5.(금) 첫번째 수업
/ 이성호
4월 5일 금요일교과 특성화반에서 첫번째 수업을 가졌습니다.학생들과 함께 '이게 정말 나일까?(요시타케신스케 지음)' 책을 읽고 나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처음 본 친구들과 선생님에게 자신을진지하게 고민한 후 설명하고,영화 '인사이드 아웃'을 통해 자신의 경험, 감정과 성격이 자신을어떻게..